카우스 홀리데이 이미지. (제공: 롯데쇼핑)
카우스 홀리데이 이미지. (제공: 롯데쇼핑)

세계적인 팝아트 작품 설치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이 소속된 롯데쇼핑이 오는 19일부터 8월 19일까지 한달간 잠실 석촌호수에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카우스의 공공 미술 작품 ‘카우스:홀리데이 코리아’를 띄워 전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작품은 길이 28m(세로), 25m(가로), 5m(높이)의 독창적인 캐릭터로 일상으로부터 탈출해 모든 것을 잊고 세상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하는 모습을 표현했다. 이를 통해 바쁘고 고된 현대인들의 삶을 조명해 각박한 현 시대를 살아가는 모두를 위로하고 ‘휴식’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를 갖게 해주려 했다는 설명이다.

카우스(본명은 Brian Donnelly)는 미국 뉴욕 출신 팝 아티스트로 자신만의 독창적인 캐릭터 ‘컴페니언(COMPANION)’을 활용한 아트워크(artwork)를 통해 주목을 받았다. 디올 맨, 꼼데가르송, 유니클로 등 유명 브랜드와 협업하기도 했다.

이번 ‘카우스:홀리데이’는 러버덕(2014년), 슈퍼문(2016년), 스위트스완(2017년)에 이어 네 번째로 석촌호수에서 진행되는 네 번째 공공 미술 프로젝트다. 롯데 유통사업부문 이원준 부회장은 “롯데월드타워가 건설된 후 석촌호수에서 러버덕, 슈퍼문, 스위트 스완 등을 선보였고 올해는 ‘카우스:홀리데이’를 전시하는 등 잠실과 석촌호수를 새로운 국내 문화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며 “바쁘고 지친 현대인들이 카우스가 전달하는 ‘휴식’의 의미를 통해 잠시나마 마음의 여유를 되찾고 석촌호수를 찾는 많은 방문객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 유통사업부문과 롯데물산은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관람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즐거움을 주기 위해 석촌호수 수변무대 인근에 2층짜리 ‘포토타워(6m)’를 세워 ‘카우스’를 보다 높은 위치에서 관람하며 사진촬영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