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 제1기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제공: 한국동서발전)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7.12
한국동서발전 제1기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한국동서발전)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7.12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이 12일 서울 티마크 그랜드호텔에서 한국동서발전 제1기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선발된 20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동서발전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은 이달부터 내년 4월까지 10개월 간 동서발전의 지속가능한 발전사업과 친환경 미래 성장동력을 국민들에게 알리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블로그 기자단은 SNS채널과 대중을 연결하는 스토리텔러로서 동서발전 및 에너지산업계의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콘텐츠로 제작·확산 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대학생 기자는 “동서발전 제1기 대학생 블로그 기자로 선발돼 기쁘다”며 “기자로 활동할 앞으로의 10개월이 기대가 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동서발전은 지난 5월 국민과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블로그·인스타그램 등 신규 소셜미디어 채널을 개설해 동서발전 회사 홍보와 정부 에너지산업 정책 확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