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빈 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약 40여명이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호프미팅을 하고 있다. (제공: Sh수협은행)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7.12
이동빈 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40여명이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호프미팅을 하고 있다. (제공: Sh수협은행)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7.13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Sh수협은행이 지난 11일 서울 송파구 본사 인근에서 ‘은행장과 함께하는 Movie-day’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임직원과의 격의 없는 소통을 강조해 온 이동빈 행장이 직접 제안해 이뤄진 것으로 최근 인기를 거듭하고 있는 ▲‘잇자유적금’ 상품개발 담당자 ▲‘Sh사랑海 자원봉사단’ 운영 담당자 등 지난 상반기 ‘중견은행 일등은행’이라는 비전 달성에 노력해 준 직원들을 격려하고자 마련했다.

영화관람 후 이어진 호프미팅에서 이 행장은 ▲상반기 소회 ▲현장경영 후일담 ▲하반기 목표와 계획 등 경영활동 중 느낀 다양한 생각과 경험을 진솔하게 이야기해 참석한 임직원들의 공감을 얻었다.

특히 이 행장은 “목표달성에 매진하다 보면 가끔은 지치고 힘들 때도 있기 마련”이라며 “하지만 혼자선 어려운 일도 함께 하면 이뤄낼 수 있다는 ‘중심성성(衆心成城)’의 자세로 하반기에도 서로 믿고 의지하며 더욱 노력해 가자”고 당부했다.

직원들은 “행장님과 함께 영화를 보고 치맥도 하게 될 줄 몰랐다”며 “친근하고 소탈한 행장님의 모습에 소통의 진정성이 느껴졌고 근무현장의 어려움도 이해해 주셔서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하반기를 시작하며 은행장과 임직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 뛰자’는 의미를 담은 크고 작은 행사가 이어질 계획”이라며 “내부고객인 직원이 만족하고 행복해야 고객들에게도 진심을 전달할 수 있다는 이 행장의 경영철학이 반영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행장은 오는 17일 ‘초복맞이 통(通)-닭’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통(通)-닭’은 상반기 목표달성에 노력해 준 직원들을 격려하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본사를 비롯한 전국 130개 영업점 전체에 치킨과 피자를 전달하고 함께 나누는 행사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