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힘펠과 ‘IoT환풍기’ 출시
LGU+, 힘펠과 ‘IoT환풍기’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 홍보모델들이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한 환풍기 ‘IoT휴젠뜨’를 소개하고 있다. (제공: LG유플러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7.11
LG유플러스 홍보모델들이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한 환풍기 ‘IoT휴젠뜨’를 소개하고 있다. (제공: LG유플러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7.11

여름철 욕실 습도관리 편리

다양한 홈IoT 기기와 연동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LG유플러스가 실내 공기질 전문기업 힘펠과 함께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한 환풍기 ‘IoT휴젠뜨’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IoT환풍기는 LG유플러스 홈IoT 플랫폼에 힘펠 스마트 환풍기를 연동한 제품으로 온도·습도·청정도 센서가 탑재돼 있어 욕실 환경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욕실 상태에 따라 ▲환기 ▲온풍 ▲제습 등 다양한 기능을 자동으로 작동시킬 수 있다.

욕실 내 습도가 70% 이상일 때 IoT환풍기가 작동하도록 설정하면 환기 및 제습 기능이 스스로 실행돼 여름 장마철 욕실 습도를 관리하기 간편하다. 또한 욕실에 악취가 나면 청정도 센서가 감지 즉시 알림을 보내 원격으로 환풍기를 켜 환기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온도 센서를 통해 욕실 온도를 확인할 수 있어 추운 겨울철에는 온풍 기능을 미리 켜 놓거나 기상 시간에 타이머를 맞춰 놓으면 매일 아침 따뜻한 욕실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다양한 홈IoT 기기들을 서로 연동해 동시에 제어할 수 있어 편리하다. 예를 들어 비데를 이용하면 환풍기가 자동으로 켜지고, 욕실 조명 스위치를 끄면 환풍기가 함께 꺼진다.

IoT환풍기는 IoT@home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집밖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욕실 환경을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고 곰팡이와 세균발생을 방지할 수 있는 음이온 공기제균 기능이 탑재돼 있다.

IoT환풍기의 판매가는 39만 6000원(부가세 포함)이며 LG유플러스 온라인 샵과 전국 120여개 힘펠 대리점 및 직영 온라인 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IoT환풍기를 네이버 클로바와 제휴한 ‘U+우리집AI’를 통해 말로 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스마트 욕실 서비스 관련 IoT 기기들을 지속 추가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 홈IoT상품담당 이재원 상무는 “IoT환풍기, 비데 등 IoT 기술을 접목한 욕실 제품을 활용해 스마트 욕실 환경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라며 “욕실과 같은 공간 중심의 제품 구성을 통해 고객 생활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IoT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