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기간 ‘여름방학 드림콘서트’도 개최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와이즈만 영재교육은 학생들이 본인의 학업 능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력, 사고력을 꼼꼼하게 파악한 뒤 진로·진학 로드맵을 체계적으로 수립할 수 있도록 창의영재 진단검사 무료 이벤트와 여름방학 드림콘서트를 실시한다.

창의영재 진단검사는 ‘수학·과학 창의사고력 진단검사’와 ‘융합인재성향 진단검사’로 구성되어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수학 사고력, 과학 탐구력, 학업성취도, 융합인재 성향 등을 면밀히 분석한다.

수학·과학 창의사고력 진단검사에서는 해당 학년 직전 학기에 배운 수학적 개념과 과학 탐구 능력을 평가한다. 또한 지적 능력 외에도 문제 이해, 아이디어 생성, 결과 및 결론 해석에 대한 검사를 진행하여 창의사고력을 진단한다.

융합인재 성향 진단검사는 영재의 정의적 특성을 ▲새로운 것에 대한 수용 ▲모험심 ▲도전의식 ▲과제에 대한 집중 ▲자신감 ▲흥미 ▲호기심 등 총 7개 영역으로 나누어 파악한다. 진단검사 결과지에는 와이즈만 영재교육 회원의 평균이 함께 제공된다. 따라서 학생들은 현재 자신의 학습 위치를 전국 학생들과 비교하여 확인할 수 있다.

창의영재 진단검사 무료 이벤트는 7월 14일(토)부터 9월 6일(목)까지 전국 센터에서 실시된다.

이 기간에는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비하는 진로·진학 로드맵 설계’ 방법을 알려 줄 와이즈만 드림콘서트도 진행된다. ‘입시에서 승리하는 경험과 정서’ ‘2019학년도 영재교육원 대비 전략’ ‘와이즈만에서만 만나는 특별한 영재수학 학습법’ 등을 주제로 초등 영재교육과 영재 입시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나선다.

와이즈만 드림콘서트의 자세한 일정 및 주제, 신청 방법은 와이즈만 영재교육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창의영재 진단검사 역시 가까운 와이즈만 센터로 전화(02-2033-8800) 예약하거나 와이즈만 홈페이지(www.askwhy.co.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