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수란 기자] 최근 검사를 사칭한 사기범이 복제된 가짜 서울중앙지검 홈페이지를 이용해 검찰총장 직인까지 위조된 공문을 보여주며 보이스피싱을 시도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10일 금감원과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따르면 사기범의 위조된 공문에는 현 문무일 검찰총장이 아닌 김수남 전 총장의 직인이 날인돼 있다.

서울중앙지검 검사임을 주장하는 성명불상인은 다수의 제보자들에게 “대포통장 사기에 연루됐으니 자산보호를 위해 통장의 돈을 모두 인출해 전달해줄 것”을 요구했다. 사기범은 제보자가 자신의 말을 믿도록 하기 위해 수사공문을 보여주겠다며 가짜 홈페이지(현재 차단됨)에 접속해 ‘나의 사건조회’를 클릭하도록 유도하고 이를 클릭하면 사건개요와 함께 위조된 서울중앙지검 공문을 보여준다는 것이다.

제보자가 해당 사이트의 진위 여부를 확인할 경우에 대비해 가짜 홈페이지 내 다른 메뉴들을 클릭하면 실제 서울중앙지검 홈페이지의 해당 메뉴화면으로 접속되도록 설정돼 있었다.

금감원은 가짜로 의심된 사이트를 한국인터넷진흥원에 통보했고 진흥원은 가짜임을 확인하고 차단했으나, 향후에도 사기범들이 인터넷 주소를 바꿔가며 계속해 사기행각을 벌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금감원은 “홈페이지의 진위여부 확인과 상관없이 검찰·경찰·금감원 등 정부기관은 어떠한 경우에도 전화상으로 자금의 이체, 개인의 금융거래정보를 요구하지 않는다”며 “이러한 전화를 받은 경우 일단 의심하고 전화를 끊고 해당 기관의 대표번호로 직접 전화해 진위여부를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따르면 올 상반기 정부·공공기관, 금융기관 등의 피싱사이트 차단건수는 5455건으로 나타났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