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 중국의 실리콘밸리 심천에서 전 직원 워크숍 개최. (제공: 휴넷)
휴넷, 중국의 실리콘밸리 심천에서 전 직원 워크숍 개최. (제공: 휴넷)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평생교육 대표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은 4일부터 7일까지 3박 4일간 중국 심천과 홍콩에서 중장기 비전 수립을 위한 전 직원 워크숍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전 직원 260여명이 참석했다.

2014년부터 시작된 휴넷의 전 직원 해외 워크숍은 중국 북경, 중국 상해, 일본 도쿄, 중국 시안에 이어 올해가 다섯 번째다. 휴넷은 2012년 중국 사업을 시작한 후 ‘세계 1등 교육 기업’의 비전 공유를 위해 매년 해외에서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일정 중 사흘은 중국의 실리콘밸리로 불리우는 심천에서 화웨이, 텐센트 등의 혁신 기업 탐방 후 인근 도시 홍콩을 둘러보고 하루는 회사의 중장기 비전 및 계획을 공유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조영탁 대표는 “전 직원이 해외에서 회사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함께 한 경험은 워크숍에 들어간 비용과는 비교할 수 없는 무형의 가치가 될 것”이라며 “국내 1등을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교육 회사로 거듭나, 미국에서 워크숍 하는 날을 기대한다”고 워크숍의 의의를 전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마케팅전략팀 최동영 팀장은 “해마다 회사의 미래 비전을 해외에서 듣게 되며 회사가 글로벌화 되어가고 있음을 실감하게 된다”며 “동료들과 여행하며 팀웍도 다질 수 있어 일하는데도 큰 힘이 된다” 고 소감을 전했다.

2012년부터 중국사업을 시작한 휴넷은 현대자동차그룹, LG 생활건강, 글로벌 화장품 기업 아벤느 등 한국 기업 및 글로벌 기업들의 중국 현지 직원 교육을 책임지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들의 베트남, 대만 등의 직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