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선수들이 3일 러시아 상트 페테르부르크에서 열린 2018년 축구 월드컵에서 경기 승리를 축하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스웨덴 선수들이 3일 러시아 상트 페테르부르크에서 열린 2018년 축구 월드컵에서 경기 승리를 축하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강태우 기자] 스웨덴이 24년 만의 월드컵 8강행에 성공했다.

스웨덴은 3일 오후(한국시각)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16강전에서 스위스에 1-0으로 이겼다. 이날 스웨덴의 포르스베리는 경기서 선제 결승골을 터트리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이로써 스웨덴은 3위를 차지했던 지난 1994년 미국월드컵 이후 24년 만에 월드컵 8강에 진출하게 됐다. 스웨덴은 콜롬비아와 잉글랜드의 16강전 승자를 상대로 맞대결을 펼치게 됐다.

전반에서는 스위스가 주도권을 잡고 꾸준한 공격을 펼쳤다. 그러나 스웨덴의 수비 공략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스위스는 전반 7분 주베르가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오른발 슈팅을 때렸지만 골키퍼 올손 정면으로 향했다.

스웨덴은 전반 28분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왼발 발리슈팅으로 전반전 유일한 유효슈팅을 기록했지만 골키퍼 좀머의 손끝에 걸렸고 양팀은 스코어 0-0으로 전반전을 마쳤다.

후반전 들어서도 경기의 흐름은 비슷했다. 스위스는 꾸준한 공격 시도에도 불구하고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

이후 스웨덴은 후반 20분 포르스베리가 선제골을 터트렸다. 토이보넨의 패스를 이어받은 포르스베리가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오른발로 때린 슈팅은 상대 수비수 아칸지의 다리에 맞고 굴절된 후 골문안으로 들어갔다.

반격에 나선 스위스는 후반 23분 로드리게스가 오른발 중거리 슈팅을 때렸지만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스위스는 후반전 들어 주도권을 잡고 일방적인 공격을 펼쳤지만 결국 상대 골문을 열지 못했다.

후반전 스위스는 인저리타임 수비수 랑이 퇴장당하며 어렵게 경기를 풀어나갔다. 속공 상황에서 스웨덴 올손의 질주를 저지하던 랑이 퇴장당했고 스웨덴은 무실점 승리로 경기를 마무리하며 8강행에 성공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