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대구=송해인 기자]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제10대 대구시교육감 공약추진위원회’(공약추진위)와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 및 시민을 대상으로 3~9일까지 ‘행복! 대구미래교육 정책 공모’를 진행한다.

공약추진위원회는 이번 ‘행복! 대구미래교육 정책 공모’를 통해 학생·학부모·교직원과 시민이 함께 대구미래교육의 새로운 청사진을 그린다는 계획이다.

공약추진위는 이런 약속이 안정적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1500여명으로 구성된 ‘대구미래교육 정책모니터단(온라인)’을 통해 학교 구성원의 의견을 수렴하며 공약 이행 계획을 수립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미래사회 창의·융합 인재 양성, 교실 중심 학교자율 책임경영 보장 등을 골자로 50여개의 공약을 제시해 당선됐다.

이번 정책 공모는 이와 연계해 진행되는 것으로 학교와 지역사회 모두를 대상으로 신임 교육감의 공약을 보완할 대구교육의 새로운 비전과 미래교육 정책을 발굴하는 데 목적이 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창의·융합 인재를 요구하는 미래사회에서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게 살아갈 힘을 길러 주는 교육, 선생님이 아이들과 수업에 몰입해 배움과 가르침의 즐거움이 가득한 학교를 만들겠다는 약속을 시민들께 드렸다”며 “이 약속을 충실히 지킬 수 있도록 학교장을 비롯한 교직원과 학생·학부모·시민 여러분이 그 어느 때보다 솔직하고 실질적인 의견을 많이 주기를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