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필드호텔스쿨 호텔관광경영과정 활동 모습 (제공: 메이필드호텔스쿨)
메이필드호텔스쿨 호텔관광경영과정 활동 모습 (제공: 메이필드호텔스쿨)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5star 메이필드호텔이 직접 운영하는 호텔리어 전문교육기관 메이필드호텔스쿨이 최근 ‘2018년 제1회 호텔 F/W 상품 기획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콘테스트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호텔리어가 갖춰야 할 상품 기획 능력 향상에 목적을 뒀으며, 메이필드호텔 F/W 객실 프로모션 콘셉트와 패키지 제안 참여에 의미가 있다.

복장, 태도, 아이디어, 프레젠테이션, 특히 객실 패키지 상품성을 중심으로 평가가 진행됐으며, 이를 호텔관광경영계열 교수진과 메이필드호텔 객실팀장, 식음팀장 등 실무진이 직접 심사했다.

우수한 성적을 받은 팀에게는 메이필드호텔 객실 숙박권과 캐슬테라스 식사권이 지급됐다.

학교 관계자는 “재학생들이 상품 기획부터 프레젠테이션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주도했다”며 “본교는 재학 중 5성급 호텔 상품 기획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고 말했다. 특히 “호텔 실무자의 피드백을 통해 시장 분석 노하우, 고객의 니즈에 맞는 상품 기획 능력을 길러 취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메이필드호텔스쿨 호텔관광경영계열은 5성 호텔 인프라를 활용한 다각적인 트레이닝을 통해 호텔관광업계 취업에 필요한 역량개발을 지원하고 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지식 등 실무에 적용 가능한 직무능력 향상 교육을 실시해 국제 감각을 지닌 호텔리어를 양성하고 있다.

현재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모집분야는 2년제 전문학사과정 호텔관광경영, 호텔조리, 호텔제과제빵 계열과 4년제 학사과정 호텔외식경영 계열이다.

학사과정은 단기 집중 학사과정과 주1일 Work-Study 학사과정이 있다. 주 1일 Work-Study 학사과정은 전공 제한 없이 대학에서 2학년 이상 수료 또는 56학점 이상 이수한 자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학위 취득으로 대학원 진학이 연계되고 재직 중인 직장은 유지하면서 주 1회 수강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단기 집중 학사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자격(검정고시 포함)을 갖춘 경우 최단 5학기 과정으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해당 과정 졸업 후 메이필드호텔 입사 시 인턴기간 단축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전문학사 취득자 기준 총 20과목을 이수해야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나 자격증 취득 등으로 대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