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제동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폭군’ 이제동(화승, 저그)과 ‘최종병기’ 이영호(KT, 테란)의 3시즌 연속 빅파일 MSL 결승전이 28일 오후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가운데 마지막 5세트승부만 남았다.

2세트를 내리 내주며 위기에 몰렸던 이제동은 이영호에게 두 세트를 연달아 만회하는 데 성공하고 승부를 최종전까지 끌고 갔다.

3시즌 연속 ‘리쌍’ 결승이란 진기록을 만들어내며 기대를 모았던 이날 두 선수의 결승전 1․2세트는 이제동이 이영호 앞에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며 의외로 싱거운 승부로 전개됐다.

하지만 이제동은 쉽게 죽지 않았다. 3세트에선 진짜 대결다운 대결을 펼친 끝에 승리를 거뒀고, 4세트는 초반러시에 성공하며 최단시간에 이겼다.

앞선 세트에서 히드라와 뮤탈로만 밀어붙이다가 쉽게 무너진 이제동은 3세트에서는 전략을 바꿔 디파일러와 럴커까지 생산하며 변화를 줬다.

베슬까지 뽑은 이영호가 쳐들어오자 잠시 위기감이 돌았지만, 이제동은 적절한 타이밍에 디파일러의 다크섬으로 방어에 성공하며 팽팽한 승부로 몰고 갔다.

대량의 베슬을 뽑은 이영호가 디파일러를 사냥하는 사이, 이제동은 다수의 울트라를 뽑아 이영호의 마지막 자원의 희망인 6시 멀티를 공략했다. 접전을 펼치다가 막을 수 없다고 판단한 이영호는 GG를 선언했다.

4세트에서 이제동은 드론으로 초반 정찰을 나가는 강수를 뒀고, 바로 성공하며 SCV의 배럭과 서플라이 생산을 방해했다. 이영호가 SCV 2기로 드론을 잡으려고 하는 사이 저글링 6여 마리로 초반러시에 성공하며 단시간에 승리를 낚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