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반도체 상생 CEO세미나’ 개최
SK하이닉스 ‘반도체 상생 CEO세미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하이닉스 로고. (출처: SK하이닉스 홈페이지)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1.24
SK하이닉스 로고. (출처: SK하이닉스 홈페이지) ⓒ천지일보(뉴스천지)

협력사 경영역량 향상 및 소통강화 목적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SK하이닉스가 2차 협력사 CEO의 경영역량 향상과 국내 반도체 생태계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반도체 상생 CEO세미나’를 개회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CEO세미나는 이달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씩 총 5회 열리며 경영∙경제∙인문 분야와 반도체 기술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 세미나에는 SK하이닉스와 직접적 거래관계가 없는 2차 협력사 CEO를 비롯해 SKC, SK머티리얼즈, SK실트론, SKC솔믹스 등 그룹 내 반도체 관계사의 1차 협력사 CEO 등 70여명이 참석한다.

그랜드워커힐 서울 호텔에서 개최된 첫 세미나에서는 안기현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상무가 ‘반도체 산업의 최근 동향과 전망’을, 김태규 고려대 교수가 ‘가치 창조의 리더십’을 주제로 강의를 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박성욱 SK하이닉스 부회장은 “우리가 함께 거둔 성과들을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확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며 “함께 행복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K하이닉스는 2∙3차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유인프라 포털을 활용한 각종 교육 프로그램과 경영 컨설팅 등을 시행 중에 있다. 또한 2∙3차 협력사 전용 600억원을 포함한 총 42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와 상생결제시스템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