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제4회 장애인체육대회… 유관순체육관서 개최
천안시, 제4회 장애인체육대회… 유관순체육관서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천안시장애인체육대회 개막식 모습. (제공: 천안시)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6.27
제3회 천안시장애인체육대회 개막식 모습. (제공: 천안시)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6.27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화합·상생하는 축제의 장”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제4회 천안시장애인체육대회가 오는 30일 유관순체육관을 비롯해 8개 경기장에서 열린다.

개회식은 오전 10시 30분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리며 식전행사로 치어리딩 공연과 단풍나무합창단의 주제공연, 색소폰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열린다.

이번 대회는 볼링, 탁구, 배드민턴, 보치아, 당구, 파크골프, 배구 등 7개의 정식종목과 풋살, 플로어볼 등 2개의 시범종목으로 운영하며 1000여명의 장애체육인이 참가한다.

특히 올해는 편한 운동복 차림에 스틱과 볼 그리고 골대만 준비하면 공간의 제약 없이 남녀노소 쉽게 즐길 수 있는 플로어볼을 시범종목으로 추가해 장애학생까지 체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천안시장애인체육회 관계자는 “장애인선수 참가자가 불편을 겪지 않도록 교통질서와 주차안내, 의료지원반 등을 운영한다”며 “장애인 편의에 만전을 기하고 개회식장 합동 안전점검을 통해 안전한 대회로 운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구본영 장애인체육회장(천안시장)은 “이번 대회가 단순한 스포츠 대회를 넘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손을 맞잡고 서로를 배려하고 격려하는 화합과 상생하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