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김천=원민음 기자] 30초 이상 올바른 손 씻기 6단계 (제공:김천시)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6.26
[천지일보 김천=원민음 기자] 30초 이상 올바른 손 씻기 6단계 (제공:김천시)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6.26

올바른 손 씻기 6단계로 건강 지키기

[천지일보 김천=원민음 기자] 김천시는 지난 22일 노인 종합복지관에서 올바른 손 씻기 캠페인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올바른 손 씻기 캠페인은 각종 감염병과 호흡기 질환을 손 씻기 6단계로 예방하는 방법을 알려줘 참여한 시민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올바르게 손을 씻는 방법은 ▲손바닥과 손바닥 마주 대고 씻기 ▲손등과 손바닥 마주 대고 씻기 ▲손바닥 마주 대고 손깍지 끼고 씻기 ▲손가락 마주 잡고 씻기 ▲ 엄지손가락을 반대편 손가락으로 돌려주며 씻기 ▲손가락을 반대편 손바닥에 놓고 문지르며 손톱 씻기 등이다.

여름철은 특히 장티푸스같이 음식에서 생기는 감염병과 오염된 물에서 나오는 균으로 유행성 눈병이나 피부병이 많이 발생하니 예방을 위해 손 씻기를 생활화 하는 게 중요하다.

김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손 씻기만 제대로 해도 감염병 예방에 큰 효과가 생긴다”며 “이번 캠페인이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만들고 개인위생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