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전남 강진군 도암면 한 야산에서 경찰이 8일 전 실종된 여고생으로 추정되는 시신을 수습해 운구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24일 전남 강진군 도암면 한 야산에서 경찰이 8일 전 실종된 여고생으로 추정되는 시신을 수습해 운구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용의자 김씨 유류품, 아직 못 찾아

경찰 “공범 존재 가능성은 낮아”

[천지일보=임혜지 기자] 강진 여고생 실종사건 윤곽이 점차 드러나고 있다. 그러나 사건은 여전히 미궁 속이다.

이 가운데 경찰은 A(16, 고1)양이 어떻게 산 정상 너머에서 발견됐는지 등 동선을 집중으로 조사하고 있다.

26일 전남 강진경찰서 등에 따르면 경찰은 A양 시신이 발견된 강진군 도암면 매봉산에서 금속탐지기를 동원해 유류품 수색을 하고 있다.

A양은 실종 당일 작은 손지갑과 휴대전화를 챙긴 채 시계를 착용하고 청바지와 운동화 차림으로 집에서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시신 주변에서는 립클로즈만 발견됐을 뿐, 옷이나 휴대전화 등 소지품은 발견되지 않았다. A양 명의의 통장이 없어져 경찰이 수사했으나 사용 내용 등의 특이사항은 없었다.

사건의 용의자인 김모(51, 남)씨의 유류품도 아직 산에서 찾지 못한 상태다.

경찰은 앞서 김씨 차량과 주거지에서 찾은 유류품 중 트렁크에 보관됐던 낫의 칼날과 손잡이 사이 자루에서 A양 DNA를 확인한 바 있다.

경찰 조사 결과 김씨는 A양 실종 당일 오후 집에 돌아오자마자 차 트렁크에서 낫과 배낭을 동시에 꺼내 차고지에 보관했다. 그러나 배낭은 텅 비어 있었으며 DNA도 발견되지 않았다.

A양의 시신이 매봉산 정상 부근에서 발견됐기 때문에 일각에서는 시신 운반을 도와준 공범의 존재 가능성도 제기한다. 그러나 경찰은 공범 존재 가능성에 대해서는 낮게 판단하고 있다.

휴대전화, 폐쇄회로TV(CCTV) 등을 통한 수사 결과에서도 아무런 근거가 없고 김씨의 전체적인 동선에서도 제3의 인물을 만났거나 접촉한 정황 등은 발견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경찰은 매봉산 산세가 험한 점에서 김씨가 다른 장소에서 A양을 살해한 뒤 시신을 유기하려고 산에 올랐을 가능성도 거의 없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앞서 A양은 지난 16일 오후 2시께 집을 나선 뒤 실종됐다. A양은 실종 직전인 16일 오후 친구에게 ‘아버지 친구가 아르바이트를 소개해준다고 해 만났다. 해남 방면으로 이동한다’는 SNS 메시지를 보낸 뒤 다음날 도암면 야산에서 신호가 잡힌 것을 끝으로 휴대전화 전원이 꺼진 것으로 알려졌다.

딸의 행방을 수소문한 A양 어머니가 김씨의 집을 찾아갔으나 뒷문으로 달아난 그는 이튿날 집 인근에서 목을 매 숨진 채 발견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