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흥국생명 암SoGood 암보험 (제공: 흥국생명)
(무)흥국생명 암SoGood 암보험 (제공: 흥국생명)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흥국생명(대표이사 조병익)이 일반암은 물론 소액암과 특정암까지 폭넓게 보장하는 ‘(무)흥국생명 암SoGood 암보험’을 출시 중에 있다.

이번 신상품은 특정암으로 분류되던 대장점막내암, 유방암, 전립선암의 보장금액을 대폭 늘렸다. 기존에 암보험은 특정암 진단 시 진단급여금을 일부만 지급하는 것이 대부분이었으나 특정암도 일반암과 동일하게 최초 보장금액 그대로를 보장한다. 주 계약 1000만원에 가입했다면 진단급여금 1000만원을 일반암과 특정암 구분 없이 받을 수 있다.

또한 소액암(갑상선암, 기타피부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의 보장금액도 확대했다. 그간 소액암은 발생빈도가 높고 치료비가 소액이라는 이유로 일반암의 약 10% 수준을 지급했으나, 이번 상품은 일반암의 50% 한도 내에서 최대 1500만원까지 지급한다.

또한 암은 진단급여금 외에 치료비 목적의 보장도 중요한 만큼 다양한 특약으로 입원/통원 보장을 책임진다.

첫날부터 암직접치료입원특약, 첫날부터입원특약, 암치료통원특약, 중환자실입원특약, 응급실내원특약 등 총 12종의 선택특약을 통해 암 치료를 위한 보장도 설계가 가능하다. 최근 암은 생존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만큼 선택특약을 통해 치료비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흥국생명 상품개발팀 관계자는 “그간 대부분의 암보험이 소액암과 특정암은 일반암의 10~20%만 지급하는 게 현실”이었다며 “이번 상품으로 소액암, 특정암을 진단받은 고객들도 보험의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암SoGood 암보험’은 1종 갱신형(100세까지 갱신가능)과 2종 비갱신형(80/90/100세 만기)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만 15세 이상 65세 이하면 흥국생명의 전 영업채널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