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도의원 당선자 33명은 지난 24일 예산 덕산 리솜캐슬에서 의원 총회 및 의정연찬회를 열고 있다. (제공: 충남도의회)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6.26
충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도의원 당선자 33명이 지난 24일 예산 덕산 리솜캐슬에서 의원 총회 및 의정연찬회를 열었다. (제공: 충남도의회)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6.26 

감사 이공휘, 수석부대표 김연 의원

소통과 화합 협치 통한 상생 정치 다짐… 예산 심의 등 연찬 활동

[천지일보 충남=김지현 기자] 제11대 충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에 홍재표 의원(태안1)이 선출됐다.

충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도의원 당선자 33명은 지난 24일 예산 덕산 리솜캐슬에서 의원 총회 및 의정연찬회를 열고, 홍 의원을 원내대표로 선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원내대표로 선출된 홍 의원은 35년간 민주당과 함께했으며, 탁월한 정치 감각과 정무적 판단이 뛰어나기로 정평이 나있다.

이와 별개로 감사와 수석부대표에 이공휘 의원(천안4)과 김연 의원(천안7)이 각각 선임됐다.

홍 원내대표는 취임 인사를 통해 “충남도민의 행복과 충남도의회의 성장을 위해 소통과 화합, 협치와 상생의 정치를 실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의정연찬회에서는 김용석 서울시 3선 의원을 초청, 행정사무감사 기법, 예산심의 등에 대한 강의를 통해 도의회 의정활동에 도움이 되는 업무 연찬을 가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