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학교 1학기 종강특강 모습 (제공: 한양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6.25
한양사이버대학교 1학기 종강특강 모습 (제공: 한양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6.25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한양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부에 속한 3개 학과(미술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청소년상담학과)가 지난 23일 1학기를 마무리하는 종강특강을 진행했다.

복잡하고 경쟁이 심한 사회 속에 살아가는 현대인의 심리적 건강을 돌보고 성장과 발달을 증진시키기 위해 상담심리전문가를 양성하는 목표를 추구하고 있는 상담심리학과는 HIT 6층 대회의실에서 ‘재미있게 배워보는 문제행동에 대한 행동수정(이준득 상담심리학과 겸임교수, 임상심리전문가)’ 특강과 학생회 주관으로 종강파티가 이어졌다.

미술치료학과는 융합교육관 B107호에서 종강식 및 수업특강 ‘장애아동의 문제행동수정에 대한 특수교육적 접근(이재숙 소장, 남양주 가운다지기 에듀짐 아동발달센터 원장)’과 종강특강 ‘호스피스 완화의료 미술치료(김태은 차의과대학교 미술치료 전임교수)를 진행했다. 해당 학과는 정신건강 증진과 재활 및 상담 서비스에 대한 사회적 요구를 바탕으로 창의적이며 실용적인 전문 기능인의 양성이라는 교육목적을 갖고 있다.

청소년상담학과에서는 사이버2관 303호에서 졸업생과 재학생간 교류의 시간과 ‘미래의 청소년 상담전문가, 행복하게 공부하기(주리애 교수 청소년상담학과/미술치료학과 학과장)’ 주제로 종강특강을 개최했다. 해당 학과는 현대의 청소년들이 가정과 학교, 사회에서 보다 건강하고 자립적인 주체로 성장할 수 있고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청소년 관련 영역에서의 청소년 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한양사이버대학교는 현재 2018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7월 6일까지 모집 중에 있다.

모집학과는 28개 학과 및 전공으로 ▲공학계열은 컴퓨터·정보보호공학부(컴퓨터공학과, 해킹보안학과), 전기전자통신공학부, 기계자동차공학부, 디지털건축도시공학과 ▲인문사회계열은 상담심리학부(상담심리학과, 미술치료학과, 청소년상담학과), 아동학과, 교육공학과, 영어학과, 일본어학과, 부동산학과, 사회복지학부, 보건행정학과, 법학과, 경영학부(경영정보학과, 글로벌경영학과, 마케팅학과, 서비스·생산·물류학과, 인사조직·전략벤처학과, 재무·회계·세무학과), 경제금융학과, 광고미디어학과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관광호텔경영학과, 호텔조리외식경영학과), 실버산업학과 ▲디자인계열 디자인학부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검정고시 포함)이라면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이 가능하다.

졸업 시 오프라인 대학과 동일하게 4년제 정규 학사학위가 발급된다. 원서접수는 한양사이버대학교 입학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면 되고, 선발은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 70점, 학업수행검사 30점으로 선발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