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링크, 부모님 안부 챙기는 ‘효도의 신’ 출시
SK텔링크, 부모님 안부 챙기는 ‘효도의 신’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링크가 자주 찾아뵙지 못하는 자녀들을 위해 새로운 ‘효도의 신’ 상품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제공: SK텔링크)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6.25
SK텔링크가 자주 찾아뵙지 못하는 자녀들을 위해 새로운 ‘효도의 신’ 상품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제공: SK텔링크)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6.25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SK텔링크가 자주 찾아뵙지 못하는 자녀들을 위해 새로운 ‘효도의 신’ 상품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효도의 신 전용 단말은 부모 세대에게 친숙한 키패드와 작동방법이 간편한 폴더폰 형태로 LG전자 단말 1종과 국내 중소제조사 휴컴 단말 1종 등 총 2종으로 출시된다.

전용 단말은 ‘부재중 위치 알림’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되며 휴컴 단말의 경우 볼륨업 키를 3초 이상 누를 경우 ▲경보음 발생(On/Off 가능) ▲등록된 지정인에게 위치정보 전송 등의 부가기능을 추가로 지원한다.

효도의 신 가입 고객의 위치 파악을 위해서는 SK텔레콤의 HPS(Hyper Positioning System) 위치측위시스템과 T맵 등 최첨단 ICT 기술들이 활용된다. 특히 고객이 직접 위치확인을 요청하는 대신 단말 자체에서 위치정보를 요청하고 전달하기 때문에 상황에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전용 요금제는 총 2가지로 선택 가능하다. 요금할인 적용 후 고객 실 부담 기본료 기준으로 ‘LTE 효신 레벨1’은 월 1만 9800원에 음성 120분, 문자 총 500건, ‘LTE 효신 레벨2’는 월 2만 3100원에 음성 150분, 문자 총 750건이 제공된다. 데이터는 모두 100㎆씩 기본으로 제공된다.

한기영 SK텔링크 MVNO사업본부장은 “새롭게 출시한 ’효도의 신’ 상품은 SK ICT 패밀리의 기술력과 협업을 기반으로 항상 부모님과 함께 있고 싶은 자녀들의 마음을 통신상품으로 구현한 융복합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알뜰폰 고객들의 숨은 니즈와 가치를 찾아내 상품화하고 이를 통해 사업자도 수익을 창출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내는 모바일 가치소비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K텔링크는 효도의 신 출시를 기념해 내달 9일까지 ’SK세븐모바일’ 온라인 통합몰에서 ‘효도의 신을 부탁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효도의 신이 필요한 순간을 댓글로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휴컴 효도의 신 전용 단말, 정관장, 신세계 상품권 1만원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