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오전 판문점 평화의집에서 열린 남북고위급회담에서 조명균 통일부 장관(왼쪽)과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이 악수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1일 오전 판문점 평화의집에서 열린 남북고위급회담에서 조명균 통일부 장관(왼쪽)과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이 악수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철도 26일 평화의집… 도로 28일 통일각
산림협력, 7월 4일… 장소는 아직 미정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남북이 동해선 및 경의선 철도·도로 연결 및 현대화, 산림협력 문제를 협의하기 위한 당국 분과회의 일정을 확정했다.

25일 통일부는 “남북은 지난 1일 판문점 선언 이행을 위한 남북고위급회담에서 논의한 동해선, 경의선 철도·도로 연결·현대화 문제와 산림협력 문제를 협의하기 위해 철도협력 분과회의는 6월 26일 평화의 집, 도로협력 분과회의는 6월 28일 통일각, 산림협력 분과회의는 7월 4일에 개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통일부는 “북측이 철도협력 분과회의에 김윤혁 철도성 부상을 단장으로 3명의 대표단을 파견할 것이며, 도로협력 분과회의에 박영호 국토환경보호성 부상을 단장으로 3명의 대표단을 파견할 것이며 산림협력 분과회의에 김성준 국토환경보호성 부총국장을 단장으로 3명의 대표단을 파견할 것이라고 통보했다”고 전했다. 

이어 “우리 측은 철도협력 분과회의와 도로협력 분과회의에는 김정렬 국토교통부 차관을 수석대표로 각각 3명의 대표단을 구성할 것이며, 산림협력 분과회의에는 류광수 산림청 차장을 수석대표로 3명의 대표단을 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산림협력 분과회의는 날짜는 확정했지만 개최장소는 아직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