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전남 강진군 도암면 한 야산에서 경찰이 8일 전 실종된 여고생으로 추정되는 시신을 수습해 운구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24일 전남 강진군 도암면 한 야산에서 경찰이 8일 전 실종된 여고생으로 추정되는 시신을 수습해 운구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경찰, 현장감식 등 강력범죄 연관성 확인 예정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강진 실종 여고생’ 사건 수사에 난항을 겪던 경찰이 실종 여고생으로 추정되는 시신을 발견하면서 수사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25일 경찰에 따르면 경찰은 전날 전남 강진군 도암면 지석마을 인근 한 야산에서 실종 여고생 A양으로 추정되는 시신을 발견했다.

신원을 확인할 수 없을 정도로 부패한 시신의 정확한 정보를 파악하기 위해 경찰은 전날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현장에서 채취한 유전자(DNA) 시료 긴급 감정을 의뢰했다. A양 추정 시신의 유전자 감정 결과는 이르면 이날 나올 것으로 보인다.

사망 경위 등을 규명하기 위한 부검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부검을 통해서도 다시 한 번 유전자 시료 채취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경찰은 시신에서 범인을 추정할 수 있는 DNA 성분 확보를 시도하는 한편 시신이 발견된 현장에 대한 정밀감식도 진행할 방침이다.

이번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로 알려진 A양의 ‘아빠 친구’ 김모(51)씨가 사망했기 때문에 경찰은 부검과 현장 감식 등을 통해 강력범죄 등 연관성을 가려낼 계획이다.

김씨 소유 승용차에서 발견된 머리카락 등에 대한 감식 결과는 다음 주 중으로 나올 것으로 보인다.

앞서 A양은 지난 16일 자신의 친구에게 ‘아르바이트 소개를 해준 아빠 친구를 만났다’고 SNS 메시지를 남긴 뒤 실종됐다.

경찰은 추가 수사를 통해 김씨의 단독 범행이 아니라 공범이 있었는지 등도 확인할 방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