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항공서비스 실습 모습 (제공: 한호전)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항공서비스 실습 모습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현재 우리나라 청년 실업자는 100만명을 넘어선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2월 청년실업률은 9.8%를 기록했으며, 전체 실업률 4.6%와 비교하면 청년 실업률이 얼마나 높은지 가늠이 된다.

항공업계 관계자는 “최근 항공업계에서는 신형항공기 도입 움직임이 활발해지며, 올해 3500명이 넘는 대규모 채용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며 “항공사 채용 준비를 하는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 항공운항과정은 이미지메이킹 실습실, Mock-up실(비행모형실습실)을 통해 ‘Boeing 747’ 기종으로 실제 비행기 모형과 동일하게 제작해 교육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은 항공 비행안전 실습과 기내 식음료 서비스 교육 등 승무원의 업무에 대하여 자세하게 배울 수 있다”며 “CRS자격증, DCS 자격증 등 실무에 필요한 자격증 교육을 진행하며, 1:1 화상원어민 교육으로 항공서비스과정 학생들에게 맞춤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한호전 졸업생들은 티웨이, 이스타, 진에어, 케세이 퍼시픽, 에어아시아 항공 등 항공사에 승무원으로 최종합격하고, 타이 항공, 싱가폴 항공 등 지상직으로 취업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항공전문학교 한호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항공호텔특성화 학교로 1989년 개교 이래 29년간 실무 위주 교육을 전문으로 300여개가 넘는 항공호텔관광 전문기업들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다.

현재 호텔경영과정, 제과제빵과정, 호텔조리과정, 바리스타&소믈리에과정, 카지노 학교 등 전 과정이 2019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