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아나는 강진 실종 여고생 ‘아빠 친구’ (출처: 연합뉴스)
달아나는 강진 실종 여고생 ‘아빠 친구’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전남 강진 여고생 실종 사건에 대해 경찰이 기동대, 범죄심리분석관(프로파일러) 등을 투입하는 등 수사를 확대할 방침이다.

경찰청은 20일 “실종된 여고생 수색 현장에 유사 사건 수사인력 6명과 프로파일러 4명, 기동대 10개 중대(800여명)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경찰청 관계자는 “국민의 관심이 큰 사안이고 미성년인 여고생이 5일째 행방불명 상태라 전남에 수사인력을 지원하기로 했다”며 “가족의 입장에서 실종된 학생을 속히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경찰서는 575명과 헬기·드론·탐지견 등을 동원해 실종된 A(16, 고1)양의 휴대전화 신호가 마지막으로 잡힌 전남 강진군 도암면 야산 일대를 수색하고 있다.

경찰은 A양의 SNS 메시지와 A양의 ‘아빠 친구’인 B(51)씨 차량의 동선 등을 토대로 A양이 B씨를 만나러 갔다가 행방불명된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앞서 A양은 지난 16일 오후 2시께 집을 나선 뒤 실종됐다.

A양은 실종 직전인 16일 오후 친구에게 ‘아버지 친구가 아르바이트를 소개해준다고 해 만났다. 해남 방면으로 이동한다’는 SNS 메시지를 보낸 뒤 다음날 도암면 야산에서 신호가 잡힌 것을 끝으로 휴대전화 전원이 꺼진 것으로 알려졌다.

딸의 행방을 수소문한 A양 어머니가 B씨 집을 찾아갔으나 뒷문으로 달아난 B씨는 이튿날 집 인근에서 목을 매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B씨의 집과 차량, 가게 일대를 수색했으나 특별한 단서를 찾지 못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