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A.I. 기반’ 안경 쇼핑앱 ‘라운즈’ 출시… 유명 선글라스 가상피팅 가능
이스트소프트, ‘A.I. 기반’ 안경 쇼핑앱 ‘라운즈’ 출시… 유명 선글라스 가상피팅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딥아이, A.I. 기반 안경 쇼핑앱 ‘라운즈’ 출시. (제공: 이스트소프트)
딥아이, A.I. 기반 안경 쇼핑앱 ‘라운즈’ 출시. (제공: 이스트소프트)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이스트소프트가 A.I. 기술을 통해 그동안 온라인 구매가 어려웠던 안경, 선글라스의 새로운 쇼핑 방법을 제시했다.

이스트프트의 자회사 ‘딥아이(대표 정상원, 김세민)’는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A.I.) 가상피팅 기술을 적용한 안경 쇼핑앱 ‘라운즈(rounz)’의 안드로이드, 아이폰 버전을 각각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라운즈’에는 자체 개발한 A.I. 기반 가상피팅 기술이 적용돼, 백화점이나 면세점, 안경원 등에 방문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에서 안경과 선글라스를 마치 실제와 같이 착용해보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라운즈 앱을 실행해 스마트폰 카메라로 간단히 자신의 얼굴을 촬영하면 딥러닝 기술로 정밀하게 분석돼 짧은 시간에도 수많은 안경과 선글라스를 실제로 착용한 것과 같이 정교한 수준의 가상피팅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라운즈 앱에는 70여개 이상의 국내, 해외 유명 브랜드의 수천개의 상품이 입점해있어 최근 인기 있고 트렌디한 안경과 선글라스를 부담 없이 마음껏 써볼 수 있다.

김세민 딥아이 공동대표는 “온라인에서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 5개를 선택하면 집으로 보내 원하는 상품 한 가지를 선택하게 하는 사업 모델을 적용한 해외 안경 커머스 회사인 ‘와비파커’의 큰 성공으로 확인할 수 있듯이, ‘착용’과 ‘어울림’이라는 근본적인 고민만 해결된다면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의 안경과 선글라스는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이 있는 카테고리”라며 “라운즈는 우리가 기존에 잘해왔던 SW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A.I. 가상피팅 서비스를 더해 착용의 방식을 혁신적으로 해결했다”고 말했다.

한편 회사 측은 라운즈앱 출시에 앞서 온라인 쇼핑몰(https://rounz.com)과 라운즈 앱에 입점된 모든 상품을 착용해 보고 전문 안경사의 시력측정과 피팅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 ‘라운즈 쇼룸(ShowRoom)’을 서울 강남에 오픈하고, O2O 사업으로의 확대도 꾀하고 있다.

수천 가지의 안경과 선글라스를 가상피팅으로 착용해 볼 수 있는 안경 쇼핑앱 ‘라운즈(rounz)’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라운즈 앱에서 가상피팅을 경험하면 20%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