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홍길동 테마파크 전경. (제공: 장성군)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6.18
장성군 홍길동 테마파크 전경. (제공: 장성군)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6.18

황룡강변·축령산·백양사 등 10곳 구축… 출시 기념 이벤트도

[천지일보 장성=이미애 기자]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게임으로 즐기는 장성 관광, 시작합니다”

장성군이 장성의 인기 관광지 10곳을 증강현실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증강현실은 현실의 이미지와 배경에 3차원의 가상 이미지를 더해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기술이다. 몇 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은 ‘포켓몬 GO’게임이 대표적인 증강현실 게임이다.

장성군은 모바일 기기 의존도가 높은 관광 트렌드를 반영해 관광지 정보를 제공하고 증강현실을 활용한 게임도 즐길 수 있는 ‘스탬프 팝’ 앱 플랫폼을 지난달부터 이용하고 있다. ‘스탬프 팝’은 장성의 주요 관광지에서 모바일 화면을 통해 숨어 있는 스탬프를 찾는 게임으로 앱 스토어나 QR코드(붙임)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증강현실을 도입한 관광지는 황룡강변, 축령산, 백양사, 필암서원, 홍길동테마파크, 남창계곡, 장성호수변길, 장성호관광지, 금곡영화마을, 평림댐 장미공원 10곳이다.

장성군은 ‘스탬프 팝’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일정 기준 이상의 미션을 완료한 관광객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증강현실 스탬프 투어’를 오는 12월까지 진행한다.

장성군 관계자는 “과거에는 관광지를 둘러보는 것에 만족해야 했지만 이제는 실시간으로 게임을 즐기며 관광지의 매력을 느끼는 시대가 왔다”며 “많은 관광객이 방문해 새로운 재미가 가미된 장성 관광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앞으로도 ‘장성 황룡강 노란꽃잔치’와 같은 축제를 개최할 때도 증강현실 스템프 투어를 통한 이벤트를 열어 관광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