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과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중앙 왼쪽부터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최재우 대표원장,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김영민 원장 (제공: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과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중앙 왼쪽부터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최재우 대표원장,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김영민 원장 (제공: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교육부 정식인가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이 기업교육 전문기관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과 평생교육 협력 및 기업교육훈련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기업에 맞춘 역량 강화를 위한 기업교육 온라인 콘텐츠 개발과 운영 등 상호호혜의 원칙으로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은 ‘교육은 모두에게 평생 이뤄져야 한다’는 목표를 통해 평생교육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사업장에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며, 법정의무교육 및 직원들의 직무교육을 통해 임직원들의 역량을 향상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는 온라인 기업교육 전문 훈련기관이다.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최재우 대표원장은 “교육을 통해 모든 사람의 무한한 능력을 찾아 꿈을 현실화 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업무 협약으로 전국의 모든 사업장의 직무교육이 보다 전문성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보육교사와 관련분야 민간교육프로그램을 동시에 운영하고 고용노동부 사업주 환급과정인 ‘기업교육’ 콘텐츠를 2017년 4월부터 론칭해 운영 중이다. 또한 전문학습관리 담당자 제도를 통해 1:1 학습관리와 그에 따른 성적우수자에게는 성적우수 장학금을 지원한다.

아울러 나이와 성별, 학력과 관계없이 누구나 평생 배움의 끈을 놓지 않도록 평생학습권 보장이라는 기치 아래 국가공인자격증 취득과정 및 온라인 학점은행제, 기업교육콘텐츠 개발 등 꾸준한 노력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김영민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각 기관의 교육과정 수강생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역량개발과 교육지원에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두 기관이 지속적인 업무협력을 기획하고, 교육 콘텐츠 제공과 업무교류 등을 활성화 할 수 있는 첫 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