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선거] 은수미 성남시장 당선인 “새롭게 열어가는 성남 만들 것”
[6.13선거] 은수미 성남시장 당선인 “새롭게 열어가는 성남 만들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수미 경기 성남시장 당선인. (제공: 은수미 경기 성남시장 당선인)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6.14
은수미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 당선인. (제공: 은수미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 당선인)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6.14

[천지일보=홍란희 기자] 은수미 더불어민주당 경기 성남시장 당선인이 14일 “여러분의 시장으로, 위임해주신 권한을 여러분의 삶과 성남의 변화, 대한민국의 변화를 위해 노력하는데 쓰겠다”며 “여러분의 승리라는 것을 잊지 않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은수미 당선인은 “제 모든 것을 내려놓고 여러분의 승리에 보답할 것이다. 이제는 승자도 폐자도 없다”며 “모두가 백만 시민이고 제가 헌신하고 봉사해야 할 분들이고 제가 헌신하고 봉사하고 모셔야 할 시민이라는 데 있어서 차별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모든 아이들은 동등할 것이고 모든 어르신들이 동등하게 보살핌을 받을 것이다. 모두가 그렇게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하나로 어우러지는 성남.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인 성남. 평화의 시대를 경제와 복지로 새롭게 열어가는 성남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은 당선인은 선거과정을 회상하며 재차 각오를 다지기도 했다. 그는 “어렵거나 힘들어질 때나 마음이 흔들릴 때마다 이 선거과정을 기억하겠다. 여러분이 내밀어주셨던 손길을 기억하겠다”며 “여러분과 나눴던 그 모든 메시지를 보고 듣고 담아뒀다”며 “그 하나하나를 살펴보면서 조금 앞으로 더 나아가고 있는지, 욕심에 빠져들지는 않았는지, 혼자만의 두려움에 사로잡히는 건 아닌지 항상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성남은 이제 저의 정치적 고향이 됐다”며 “이 고마움을 잊지 않고 정치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