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선거] 황인호, 대전 동구청장 당선 “무소의 뿔처럼 열심히 뛸 것”
[6.13선거] 황인호, 대전 동구청장 당선 “무소의 뿔처럼 열심히 뛸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인호 대전 동구청장 후보가 14일 6.13지방선거에서 동구청장에 당선됐다. (제공: 황인호 캠프)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6.14
황인호 더불어민주당 대전 동구청장 후보가 13일 6.13지방선거에서 동구청장에 당선됐다. (제공: 황인호 캠프)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6.14

[천지일보 대전=김지현 기자] 황인호 더불어민주당 대전 동구청장 후보가 13일 6.13지방선거에서 동구청장에 당선됐다.

황인호 동구청장 당선인은 “잃어버린 동구의 영광과 자존심을 되찾고 무엇보다 낙후된 동구를 살리는데 많은 땀을 흘리겠다”며 “이번 지방선거에서 과분한 지지와 사랑으로 당선의 영예를 안겨 주셨다”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특히 황인호 당선인은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고 구정운영은 공정하게 시대 요구에 응답하는 혁신을 통해 새로운 동구시대 활짝 열겠다”며 “새바람 부는 동구, 신바람 나는 동구민을 위한 황인호의 6대 선거공약 착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인호 대전 동구청장 후보가 14일 6.13지방선거에서 동구청장에 당선됐다. (제공: 황인호 캠프)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6.14
황인호 대전 동구청장 후보가 13일 6.13지방선거에서 동구청장에 당선됐다. 지지자들과 승리의 기쁨을 나누고 있다. (제공: 황인호 캠프)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6.14

다음은 당선소감 전문이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동구민 여러분. 정말 고맙습니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과분한 지지와 사랑으로 당선의 영예를 안겨 주셨습니다. 성원에 감사드리면서, 한편으론 무거운 책임감에 가슴이 벅찹니다.

선의의 경쟁을 벌였던 한현택 후보, 성선제 후보에게도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동구 발전을 위해 진보·보수·중도가 무슨 필요가 있겠습니까. 그분들과도 손잡고 함께 앞으로 가겠습니다.

이제 저는 내리 통합 5선의 지방의원을 하면서 20년간 준비하고 꿈꿔왔던 동구발전을 위한 청사진을 현실로 펼쳐 보이고자 합니다. 지금 동구는 해야 할 일도 많고 살펴야할 분들도 많습니다. 주민의 삶은 여전히 고단합니다. 잃어버린 동구의 영광과 자존심을 되찾겠습니다. 무엇보다 낙후된 동구를 살리는데 많은 땀을 흘리겠습니다.

황인호 대전 동구청장 후보가 14일 6.13지방선거에서 동구청장에 당선됐다. (제공: 황인호 캠프)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6.14
황인호 대전 동구청장 후보가 13일 6.13지방선거에서 동구청장에 당선됐다. (제공: 황인호 캠프)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6.14

젊은이의 고민, 가슴에 담겠습니다. 어르신의 외로움, 가슴에 품겠습니다. 주민의 목소리, 늘 가슴에 새기겠습니다. 더욱 진실하고 진정성 있는 자세로 ‘하심(下心)’을 갖고 일하겠습니다.

그리하여 청춘의 꿈이 되겠습니다. 서민의 편이 되겠습니다. 동구 발전의 힘이 되겠습니다. ‘황인호’라는 이름 석 자보다 제가 한 일이 더 오래 기억되는 구청장이 되겠습니다.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고 구정운영은 공정하게 시대요구에 응답하는 혁신을 통해 새로운 동구시대 활짝 열겠습니다. 새바람 부는 동구, 신바람 나는 동구민을 위한 황인호의 6대 선거공약 착실히 이행해 나겠습니다.

이를 통해 동구 변하고 있다. 달라졌다 구민들이 피부로 느끼도록 하겠습니다. 적어도 후대에 부끄럽지 않은 구청장, 제가 한 일에 반드시 책임을 지는 구청장이 되겠습니다. 그것이 바로 저의 신념이자 각오입니다. 모두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 끊임없는 격려와 성원, 그리고 요구와 바람, 질책도 늘 듣고 개선하겠습니다.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라고 했습니다. 진흙에 더럽히지 않는 연꽃의 마음을 간직하면서, 무소의 뿔처럼 열심히 뛰겠습니다. 또 그럴 힘을 구민 여러분께서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 6. 13.

동구청장 당선자 황인호 올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