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송범석 기자] 23일 열린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조현오 경찰청장 내정자가 자신의 차명계좌 발언에 대한 해명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송범석 기자] 23일 조현오 경찰청장 내정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진행된 가운데 민주당 등 야당 의원들은 청문회 초반부터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차명계좌 발언에 대한 해명을 하라며 압박 수위를 높였다.

조 내정자는 들끓는 여론을 의식해서인지 이날 모두 발언에서 “노 전 대통령께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유족과 국민들께 진심으로 사죄한다”고 말했다.

모두 발언이 끝나자 야당 의원들은 예상대로 “없는 차명계좌를 있다고 한 것이냐”는 추궁을 하며 조 내정자를 강하게 질타했다.

이후 조 내정자가 확실한 답변을 하지 못하며 애매모호한 태도를 보이자 민주당 의원들은 “정확하게 대답하라”며 고함을 지르기도 했다. 특히 민주당 백원우 의원은 “자진사퇴를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차명계좌 관련 질문 공세가 계속 되자 조 내정자는 “노 전 대통령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전혀 없었다. 본의 아니게 물의를 일으켜 송구스럽다”며 거듭 사과를 했다.

한나라당 의원들도 차명계좌 논란에 초점을 맞췄다. 김태원 의원은 “차명계좌 언급은 문제가 있는 것 아니냐”며 지적했고 서병수 의원 역시 “스스로 신중한 결단을 내리기 바란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