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조현오 경찰청장 내정자가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차명계좌 발언 논란에 대한 답변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송범석 기자] 23일 국회 인사청문회가 최대 분수령을 맞았다. 이날 인사청문회에서는 조현오 경찰청장 내정자, 이재호 특임장관 내정자 등에 대한 의혹이 쟁점으로 부각될 예정이다.

특히 조 내정자는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차명계좌’ 논란을 일으킨 당사자인 만큼 야권의 거센 공격을 피해가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앞서 민주당은 “조 내정자가 근거 없는 차명계좌 발언으로 노 전 대통령의 명예를 훼손했다”고 반박한 반면 한나라당은 특검 도입 주장을 내놓으며 방어에 나섰다.

이 내정자는 남상태 대우해양조선 사장의 연임과정에서 영향력 행사 의혹과 학력 위조 부분이 논란거리가 되고 있다.

한편 이날 청문회에는 진수희 보건복지부장관 내정자,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장관 내정자, 유정복 농림수산식품부자관 내정자에 대한 청문회도 실시된다.

진 내정자의 경우 미국 유학 시절 태어난 딸이 미국 국적을 선택한 것과 보건복지 경험과 전문성이 없는 문제를 풀어내야 한다.

이주호 내정자는 증여세 누락 의혹을 사고 있으며, 유 후보자 역시 증여세 회피 의혹을 받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