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직원들이 서울 마포구 홍대 인근에서 기지국 용량 증설 작업을 하고 있다. (제공: SK텔레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6.12
SK텔레콤 직원들이 서울 마포구 홍대 인근에서 기지국 용량 증설 작업을 하고 있다. (제공: SK텔레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6.12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SK텔레콤이 지방선거와 월드컵을 맞아 기지국 용량 증설, 특별소통 상황실 운영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오는 13일 치러질 제7회 지방선거를 대비해 전국 주요 투표소, 개표소 및 선관위 정당 당사 등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지역에 기지국 용량 증설 작업을 완료했다.

또한 SK텔레콤은 지방선거 당일 특별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약 700명의 비상근무 인력을 투입한다. 특별소통 상황실은 통화량 증가·정전 등과 같은 돌발 사태에 대비해 통화 품질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할 계획이다.

13일 투표를 독려하는 문자 메시지와 각종 SNS 트래픽이 평시보다 25%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SK텔레콤은 SNS 및 SMS·MMS 관련 트래픽도 집중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월드컵을 맞아 오는 14일부터 7월 15일까지 특별 상황실을 운영하고 약 750명의 인력을 투입한다.

특히 우리나라의 월드컵 예선 첫 경기가 열리는 18일 저녁 LTE 트래픽이 평시 대비 최대 30%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SK텔레콤은 이를 대비해 서울시청 광장·영동대로 등 길거리 응원 및 트래픽 급증이 예상되는 지역을 중심으로 기지국 용량 증설에 나서는 한편 이동기지국도 배치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