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오후 청와대에서 싱가포르 북미 정상회담을 준비하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통화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오후 청와대에서 싱가포르 북미 정상회담을 준비하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통화하고 있다. 

북미정상회담 하루 앞두고 전화 통화… 공조 방안 논의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미 정상회담을 하루 앞둔 11일 전화통화를 갖고 북미 정상회담 성공을 긴밀히 협조하기로 했다.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4시 30분부터 약 40분간 진행한 트럼프 대통령과의 전화 통화에서 “마침내 내일 역사적 북미 정상회담이 열리게 된 것은 전적으로 트럼프 대통령의 용단과 강력한 지도력 덕분”이라며 “트럼프 대통령이 회담에서 기적과 같은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한국 국민은 마음을 다해 기원할 것”이라고 했다. 

이에 트럼프 대통령은 “싱가포르 회담 직후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을 한국으로 보내 회담 결과를 자세히 설명하고, 앞으로 회담 결과를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한미 간 공조 방안에 대해서도 문 대통령과 상의하겠다”고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미국과 북한 사이에 진행해온 논의 내용을 문 대통령에게 전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12일 오전 10시 센토사섬의 카펠라 호텔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만나 정상회담을 갖는다. 회담은 약 2시간에 걸쳐 단독회담에 이어 참모들과 함께하는 확대회담으로 진행된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 회의 모두발언에서 “저는 내일 회담이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는 전망과 기대를 함께 갖고 있다”면서 “전쟁에서 평화로 가는 역사적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