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왼쪽)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출처: 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왼쪽)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이솜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북미 정상회담을 위해 10일 싱가포르 향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김 위원장의 전용기인 ‘참매1호’가 이날 오전 평양에서 출발했다.

북한전문매체 NK뉴스, 더스트레이츠타임스, 뉴시스 등에 따르면 김 위원장의 참매 1호와 같은 기종인 항공기 일류신(IL)-62이 이날 오전 평양을 떠나 싱가포르로 향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NK뉴스는 IL-62에 김 위원장이 탑승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김 위원장이 지난달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만나기 위해 중국 랴오닝성 다롄을 방문했을 때도 이 항공기를 이용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앞서 시 주석 등 중국 고위급 인사들이 사용하는 중국 항공기도 평양을 출발해 싱가포르로 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플라이트레이더24에 따르면 이 항공편의 편명은 당초 CA 122로 목적지도 중국 베이징으로 표시됐다. 하지만 베이징 인근에서 편명을 CA 61로 변경한 뒤 베이징을 통과해 남쪽으로 비행을 하고 있다.

더 스트레이츠타임스는 김 위원장의 화물기로 추정되는 IL-76 역시 김 위원장이 북미 정상회담 기간 사용할 식자재와 차량, 물품 등을 싣고 10일 싱가포르로 향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저녁 싱가포르에 도착할 것으로 알려졌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밤(한국시간 오후 9시 35분) 싱가포르에 입국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