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한나라당은 `8.8 개각'에 따른 국회 인사청문회가 본궤도에 오르자 향후 여론의 흐름에 촉각을 세우고 있다.

김태호 국무총리 후보자를 비롯해 장관.청장 내정자에 대한 각종 의혹이 불거진 상태에서 인사청문회가 개막되면서 여론의 추이에 따라 한나라당의 `선택'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당내 일부 내정자에 대한 `부적격론'이 제기된 상황에서 이명박 대통령의 후반기 국정운영에 힘을 보탤지, 도덕성에 의문을 품은 민심을 일정 부분 수용할지 선택해야 하는 딜레마에 처한 셈이다.

인사청문 대상자 10명 중에서 박재완 고용노동부, 이재훈 지식경제부 장관 내정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끝낸 21일 현재 `인사청문회 여론'을 바라보는 당내 시각은 사뭇 엇갈리고 있어 주목된다.

상당수 의원들은 야당을 중심으로 제기된 각종 의혹이 `정치공세용'이었음이 서서히 입증되고 있다는 견해를 밝히고 있다.

`쪽방촌 투기' 의혹 등이 제기됐던 이재훈 내정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예상 외로 큰 진통없이 마무리됐다는 게 그 근거라는 것이다.

한 핵심 당직자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어제(20일) 인사청문회는 생각보다 차분한 상태에서 진행됐고, 이는 장관직을 수행할 수 없을 정도의 흠이 아니라는 점을 말해준다"고 밝혔다.

다른 관계자는 "현재까지는 (내정자들에 대해) 적극적으로 반대할만한 여론은 감지하지 못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하지만 여론 악화를 우려하는 의원들도 적지 않다.

한 수도권 의원은 "`당분간 선거가 없는 만큼 뭉개도 된다'는 생각으로 이번 인사청문 국면을 돌파할 경우 2012년 총선.대선 때 민심이 폭발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한편 사실상 이재훈 내정자를 겨냥해 자진사퇴론을 거론했던 홍준표 최고위원은 "이 내정자가 동향(광주)이어서 봐주려는 야당 내 움직임이 있다"며 "이런 태도는 국정과 개인 문제를 구분하지 못하고 혼동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