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현지시간)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미일정상회담 후 워싱턴 백악관 로즈가든에서 공동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현지시간)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미일정상회담 후 워싱턴 백악관 로즈가든에서 공동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이솜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7일(현지시간) 6.12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에서 종전 관련 합의에 서명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이번 회담이 잘 되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백악관으로 초청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의 미일 정상회담 후 백악관에서 기자회견에서 ‘회담이 잘 된다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미국으로 초청할 것이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회담이 잘 된다면 (초청이) 잘 받아들여질 것이고, 그(김정은)가 매우 호의적으로 볼 것”이라며 “그렇기 때문에 (김 위원장의 미국 방문이) 일어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종전선언에 대해서는 “우리는 (북미정상회담에서) 한국전쟁 종전에 대한 합의에 서명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는 전적으로 합의에 서명할 수 있다. 우리는 상황을 보면서 그들(북한)과 그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다른 많은 사람과도 이야기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것(종전 합의)은 일어날 수 있다”면서도 “그것은 진짜 시작이다. 약간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그것은 아마도 쉬운 부분이고 그 이후에 어려운 부분이 남아 있을 것”이라고 예고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과의 국교 정상화 문제와 관련, “국교 정상화는 내가 원하는 무언가이다”라면서도 “모든 것이 갖춰줬을 때 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