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 게임러닝 ‘아르고’ 출시. (제공: 휴넷)
휴넷, 게임러닝 ‘아르고’ 출시. (제공: 휴넷)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평생교육 대표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은 게임러닝 프로그램 ‘아르고(ARGO)’를 출시했다. 게임러닝은 게임과 학습이 결합된 개념으로, 게임이 가진 재미 요소를 바탕으로 학습 효과를 높이는 새로운 교육 방식이다.

‘아르고’는 휴넷 게임러닝의 브랜드명으로, 휴넷은 이번에 출시한 경영시뮬레이션 게임에 이어 리더십 게임 등을 추가 개발할 예정이다. 이번 ‘경영의 모험을 떠나라, 아르고’는 가상의 기업 사례를 바탕으로 게임 규칙에 따라 전략적 의사결정과 경쟁을 경험할 수 있는 게임러닝 프로그램이다.

특히 국내 게임러닝 최초로 온라인 사전 학습과 오프라인 수업이 결합된 플립러닝 방식을 적용했다. 학습자는 온라인 사전학습을 통해 경영에 대한 기본 개념을 습득하고, 이후 오프라인 수업에서는 강사 및 동료들과 함께 CEO, 재무, 인사, 전략, 영업 등 각각의 역할 분담 후 게임에 참여해 학습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아르고’는 게임러닝으로서의 독창성을 인정받아 게임러닝으로서는 국내 최초로 고용노동부로부터 ‘스마트훈련 A등급’을 획득했고, 고용보험환급과정으로도 정식 인정받았다. 수강료는 22만 4000원이나 고용보험을 납부하는 직장인은 환급 기준에 따라 40~100% 환급이 가능하며, 중소기업 직원은 전액 환급 대상으로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조영탁 대표는 “새로운 교육방식에 대한 많은 고민 끝에 게임과 학습을 함께 할 수 있는 게임러닝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교육과 기술을 결합한 에듀테크로 평생교육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