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국회에서 의혹 검증될 것”

[천지일보=전형민 기자] 인사청문회가 시작된 20일. 국회는 후보자들의 각종 의혹들과 함께 자질과 도덕성 등 공직 후보자로 적격한지 여부를 판단하는 질문들을 던지며 검증을 시작했다.

이재훈 지식경제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는 ‘왕차관’으로 불리는 박영준 지식경제부 제2차관에 대한 논란이 일었다.

민주당 김재균 의원은 “지식경제부가 만들어진 이래 에너지와 무역을 총괄하는 2차관에 외부인사가 낙하산으로 들어온 것은 처음”이라며 “권력세력 중심에 있던 사람이 차관으로 오는 바람에 장관과 제1차관이 허수아비가 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다.

반면 한나라당 권선동 의원은 “장관 후보자를 앉혀놓고 허수아비 장관이니, 장관 위에 실세차관이니 하는 것은 이 후보자의 인격을 모독하는 발언”이라며 “이제 와서 박영준 제2차관을 증인으로 부르겠다는 것은 정치공세”라고 맞섰다.

박재완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는 위장전입 의혹에 대해 “주민등록 정리를 늦게 한 것은 불찰”이라고 해명했다.

민주당 이미경 의원이 지적한 위장전입 의혹에 대해 박 후보자는 “위장전입 의도가 있었다는 말 자체가 허위, 악의가 있다”며 “당시 자녀들은 강남구에서 학교를 다니기 원했고, 노모는 조금 더 넓은 평수의 아파트를 원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불거져 나오는 후보자들의 의혹에 대해 청와대 김희정 대변인은 “국회를 통해 검증될 것”이라고 밝혔다.

주초까지만 하더라도 ‘법적으로 문제없다’는 입장의 청와대가 국회 검증과정을 지켜보겠다고 입장을 선회한 것은 후보자들의 자질논란이 이명박 정권의 인사시스템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으로 불똥이 튀면서 여권내부에서도 논란이 많은 후보자들은 스스로 거취를 결정해야 한다는 입장이 제기됐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