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청 직원 ‘가사도우미’·인사청탁 뇌물수수 등

[천지일보=전형민 기자] 김태호 국무총리 후보자가 인사청문회가 시작도 되기 각종 의혹들이 불거지면서 ‘폭로전’ 양상으로 흘러가고 있다.

우선 민주노동당 강기갑 의원은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김 후보자가 경남도지사 재직시절 경남도청 구내식당에서 일하는 위탁업체 직원들에게 가사도우미 일을 시켰다고 포문을 열었다.

강 의원은 “경남도청 구내식당 위탁업체 직원이 김 후보의 도지사 임기만료 직전까지 2년여 동안 김 후보자의 사택에서 빨래와 청소, 밥을 하는 등 가사도우미로 일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강 의원은 “경남도청 기능직 공무원으로 일했던 다른 사람은 6년 동안 관용차를 이용해 김태호 내정자 부인의 운전수행원을 하게 한 사실도 확인했다”면서 “김 후보자가 국민의 혈세를 개인적으로 사용하고도 나라 살림을 맡을 총리 자격이 있는지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민주당 이용섭 의원은 김 후보자가 도지사 재직시절 거액의 뇌물과 함께 인사청탁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날 이 의원은 “지난 2004년 경남도지사 보궐선거운동 시기에 경남도청 과장 출신 강모 씨가 김 후보의 배우자를 찾아가 경남개발공사 사장 자리를 달라며 거액의 현금과 함께 인사청탁을 했다”고 주장했다.
김 후보자가 동생으로부터 빌린 돈에 대한 의혹도 제기됐다.

김 후보자가 도지사 재직시절에 김창호 전 국회의장 공보수석(동생)으로부터 빌렸다고 주장한 금액이 동생이 밝힌 금액과 1천만 원의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인사청문 자료에 따르면 김 후보자가 동생으로부터 1억 2800만 원을 빌린 것으로 돼 있는데 김 후보자의 동생은 1억 1800만 원을 형에게 빌려줬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총리실은 동생이 형에게 빌려준 돈이 1억 1800만 원으로 알고 있었는데 최근 1억 2800만 원이 맞는 것으로 확인돼 지난 6월 말 정정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김태호 국무총리 후보자는 19일 창성동 정부청사 별관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최근 불거진 각종 의혹들에 대해 “3류 소설에 무슨 대응할 가치가 있겠냐”며 “상식적으로 맞지 않는 이야기”라고 일축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