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멘토링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 (제공: KB금융지주)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30
학습멘토링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 (제공: KB금융지주)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30

성장단계별 육성 지원 바탕
계열사별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KB금융은 각 계열사별로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우선 KB국민은행이 2007년부터 진행해 왔던 학습멘토링, 다문화멘토링, 교복지원, 공부방 조성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들이 ‘청소년의 멘토 KB!’라는 브랜드로 재탄생했다.

이는 최근 4차 산업혁명과 같은 사회·교육환경의 변화로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좀 더 다각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지원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멘토링’이라는 핵심 테마를 바탕으로 2018년부터 KB국민은행이 새롭게 추진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KB국민은행은 리뉴얼된 학습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초·중·고등학생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춘 성장단계별 육성 지원을 바탕으로 소외계층에 대한 교육 지원을 더욱 강화했다. 초등학생에게는 차별화된 체험형 영어캠프를 통해 영어학습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며, 대학생 멘토링 봉사단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1:2 매칭을 통해 학습 멘토링을 지원한다.

대학생 멘토링 봉사단 구성을 위해 KB국민은행은 지난 2월 여의도본점 대강당에서 학습멘토링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한 바 있다. 또한 저소득층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성적 우수 장학생과 재능 우수 장학생을 선발해 지원하는 장학사업도 학습 멘토링의 주요 활동 중 하나다.

학습 멘토링에 이어 두 번째 프로그램은 진로 멘토링이다. KB국민은행은 올바른 진로 멘토링을 위해 외부 전문가와 중·고등학교 진로진학교사협의회 선생으로 구성된 7명의 KB진로·교육 자문위원회를 구성해 진로교육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진로 멘토링은 토크콘서트 방식의 강연형 멘토링, 대학교·연구소 등을 탐방해 관심이 있는 학과를 미리 체험해보는 체험형 멘토링, 잡월드 등 직업 견학관과 다양한 직업체험을 해볼 수 있는 현장견학형 멘토링, 2박3일로 진행되는 진로체험캠프 등으로 구성돼 있다.

KB국민카드는 매년 초·중·고등학생 9000여명을 대상으로 경제금융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전문지식을 보유한 임직원 강사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사례 중심으로 수업을 실시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금융지식을 습득하고 합리적인 소비 마인드를 갖출 수 있도록 돕고 있다.

KB손해보험은 경기 수원에 위치한 KB손해보험 연수원에서 다문화 가정 어린이를 초청해 ‘KB희망드림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KB희망드림캠프는 국내 다문화가정 아동의 정서 안정과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KB손해보험이 지난 2011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무료 방학캠프로 ‘금융 보드게임’ ‘경제 빙고’ 등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기초적인 경제원리를 체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KB증권의 ‘Hands-on(핸즈온)’ 봉사는 봉사자가 직접 기부물품을 만들어 전달하는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으로 시간,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누구나 생활 속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B손해보험 희망드림캠프 (제공: KB금융지주)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30
KB손해보험 희망드림캠프 (제공: KB금융지주)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30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