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이 오픈한 애니메이션 웹툰 ‘성하의 비밀일기’ 유튜브 채널.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28
천재교육이 오픈한 애니메이션 웹툰 ‘성하의 비밀일기’ 유튜브 채널.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28

‘수학비밀일기’ 2차 콘텐츠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유튜브 인기 채널 ‘설레임에디션’과 콜라보레이션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천재교육(회장 최용준)이 지난 26일 아이들을 위한 애니메이션 웹툰 ‘성하의 비밀일기’ 유튜브 채널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성하의 비밀일기’는 천재교육에서 출간한 순정 판타지 학습만화 ‘수학비밀일기’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2차 콘텐츠다.

‘수학비밀일기’는 초등학교 전 학년에 걸친 수와 연산 영역을 다루는 순정 판타지 학습만화로, 11살 여자 주인공 성하가 친구들과 함께 학교생활을 하며 겪게 되는 우정과 사랑, 모험 등 다양한 성장 스토리를 담았다.

또한 아이들이 학교에서 수학을 학습하며 겪을 수 있는 문제점 및 솔루션 등을 자연스럽게 녹여냈으며, 초등수학 교과서의 학습 내용과 연계해 유치부 아동부터 초등학교 전 학년에 걸쳐 폭넓게 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성하의 비밀일기’의 주제곡 ‘shining you’는 유튜브 인기 채널 ‘설레임에디션’과 함께 제작한 것으로, 설레임에디션 소속 성우인 하나나, 지라라가 직접 녹음에 참여해 콘텐츠에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성하의 비밀일기’ 애니메이션 콘텐츠는 유튜브 공식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PDLrDDz6Fhl4MK-DDDw-jQ)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순정 판타지 학습만화 ‘수학비밀일기’는 전국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