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청. (출처: 양산시 홈페이지 캡처).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28
양산시청. (출처: 양산시 홈페이지 캡처).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28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일권 양산시장 후보가 28일 성명을 통해 공무원 선거개입 중단을 촉구하며 나섰다.

김일권 진심캠프 선거대책위원회는 “지난달 26일 양산시청 업무용 내부메일로 A국장이 직원들에게 4월 25일자 한 언론에 게재된 ‘문재인정부 7가지 실험의 성적표’라는 제목의 정부 비판적 칼럼을 발송했다”며 “그리고 노동조합 게시판에 게재한 결과 현재 2175명이 조회해 논란이 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A국장이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 하는 공무원이면서 현 문재인 정부의 국정철학 구현에 앞장서야 함에도 비판적인 칼럼을 전 직원에게 내부용 업무 메일로 발송했다는 점에서 공직선거법, 지방공무원법을 위반했을 소지가 있다”며 “특히 이 시점은 시장선거를 앞두고 있고 자유한국당 나동연 후보에 의해 국장으로 승진된 인사라는 점에서 그 의도가 나 후보의 선거에 도움을 주려고 하지는 않는지 의심된다”고 정면 반박했다.

김 후보 진심캠프 선거대책위는 “지난해 4월 26일경 홍준표 당시 대통령 후보의 양산 이마트 앞 유세 당시 참석권유 문자메시지를 발송한 여성가족정책관이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유죄판결을 받았다”며 “당시 나 후보 역시 유세에 참석한 사실을 상기하면 혹시 선거가 시작되면 공무원들의 유세 참여 등 불법행위가 발생하지 않을까 우려된다”고 입장을 표명했다.

그러면서 “양산시청 일부 공무원들의 관권선거개입 중단을 촉구하고 공정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