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지솔 기자] 이번 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달군 이슈는 무엇이 있을까요?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26일 판문점 북측 통일각에서 올해 2번째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비행운’으로 역주행 신화를 쓴 가수 문문이 과거 ‘몰카’ 혐의로 기소된 사실이 알려지자 소속사 하우스오브뮤직 측이 전속 계약을 해지했습니다.

[천지일보=박완희 기자] 문재인 대통령(오른쪽)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26일 오후 판문점에서 '판문점 선언'에 서명한 뒤 악수하고 있다. (한국공동사진기자단)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27
[천지일보=박완희 기자] 문재인 대통령(오른쪽)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26일 오후 판문점에서 '판문점 선언'에 서명한 뒤 악수하고 있다. (한국공동사진기자단)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27

◆ 통일각서 2차 남북정상회담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26일 판문점 북측 통일각에서 올해 2번째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과 김 위원장은 오는 6월 12일로 예정된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적인 개최와 지난 4.27 판문점 선언을 이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번 2차 남북정상회담의 개최 배경으로 김정은 위원장의 요청으로 진행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회담 결과를 다음 날로 미룬 이유도 ‘북한 여건상 당일 날 바로 밝히기 어려워’ 북측의 요청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2차 남북정상회담, 文 “북미정상회담 성공”… 金 “판문점 선언 이행”

문문. (출처: 하우스오브뮤직)
문문. (출처: 하우스오브뮤직)

◆‘화장실 몰카 혐의’ 문문… 소속사, 전속계약 파기

‘비행운’으로 역주행 신화를 쓴 가수 문문이 과거 ‘몰카’ 혐의로 기소된 사실이 알려지자 소속사 하우스오브뮤직 측이 전속 계약을 해지했습니다.

25일 디스패치는 가수 문문이 과거 몰카 혐의로 기소된 사실이 있으며, 현재 집행유예 기간인 것으로 확인된다고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문문은 2016년 8월 서울 강남 한 공용 화장실에서 여성을 몰래 촬영했고, 당시 피해 여성 측 신고로 경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문문은 경찰 조사에서 혐의를 일부 인정, 성폭력범죄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촬영)으로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았습니다.

관련기사) ‘비행운’ 문문, 화장실 몰카 혐의… 소속사, 전속계약 파기

헌법재판소. ⓒ천지일보(뉴스천지)DB
헌법재판소. ⓒ천지일보(뉴스천지)DB

◆낙태죄 놓고 찬반 격돌

낙태한 임산부와 그를 도운 의사를 처벌하는 것이 헌법에 어긋나는지를 판단하기 위한 공개변론이 열린 가운데 태아의 생명권과 임신한 여성의 자기결정권을 둘러싼 찬반 입장이 팽팽하게 맞섰습니다. 헌법재판소(헌재)는 24일 오후 2시부터 대심판정에서 낙태죄 관련 269조 1항과 270조 1항에 관한 헌법소원심판청구 사건의 공개변론을 진행했습니다.

관련기사) 낙태죄 찬반 격돌… “女 자기결정권 침해” vs “태아 생명권 존중”

 

◆‘미스함무라비’ 2회 만에 5% 돌파

지난 21일 첫 방송된 JTBC 월화드라마 ‘미스 함무라비’(연출 곽정환, 극본 문유석, 제작 스튜디오앤뉴)를 향한 반응이 심상치 않습니다. 방송 2회 만에 시청률 5.2%(닐슨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호응을 끌고 있습니다. 현직 판사인 문유석 작가가 집필한 만큼 법원 한편을 들여다보는 리얼리티와 통찰력 있는 시선이 시청자들의 공감을 저격했습니다. 거기에 청춘 판사 박차오름(고아라 분)과 임바른(김명수 분)의 고군분투가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며 재미까지 더해졌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천지일보(뉴스천지)
그룹 방탄소년단. ⓒ천지일보(뉴스천지)

◆방탄소년단, ‘빌보드 뮤직 어워즈’ 수상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즈(Billboard Music Awards)‘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2년 연속 수상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2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즈(Billboard Music Awards)’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2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 시상식에서 한국 가수가 수상하기는 2013년 ‘강남스타일’로 ‘톱 스트리밍 송’의 비디오 부문상을 받은 싸이가 있으며 2년 연속 수상은 방탄소년단이 처음입니다.

관련기사) 방탄소년단, ‘빌보드 뮤직 어워즈’ 2년 연속 수상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