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인구의 날’ 기념 UCC 공모전. (제공: 곡성군)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25
곡성군 ‘인구의 날’ 기념 UCC 공모전. (제공: 곡성군)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25

[천지일보 곡성=김도은 기자] 곡성군이 오는 28일부터 내달 29일까지 ‘제7회 인구의 날 기념 곡성사랑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UCC 공모전은 제7회 인구의 날을 기념해 점차 심각해져 가는 인구문제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출산, 귀농귀촌, 농촌인문교육, 지역경제 활성화, 청년정책 등에 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지닌 UCC를 발굴해 곡성군 인구정책 홍보 영상으로 활용하고자 마련했다.

소재는 다자녀와 함께하는 소확행(小確幸, 작지만 확실한 행복), 저녁이 있는 삶을 통해 획득한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섬진강기차마을·침실습지 등 고유 관광자원을 활용한 유동인구 유입 관련 등이다.

곡성군은 내·외부 심사위원들의 심사기준에 따라 접수된 UCC를 평가해 5작품을 선정하고 최우수상 60만원, 우수상 40만원, 장려상 3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곡성군 관계자는 “이번 UCC 공모전을 통해 인구문제에 대한 많은 관심을 바라며 기발한 아이디어들이 녹아있는 UCC로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