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동해시청.ⓒ천지일보(뉴스천지)DB
강원도 동해시청.ⓒ천지일보(뉴스천지)DB

[천지일보 동해=김성규 기자] 강원도 동해시(동해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김종문)가 오는 25일부터 ‘SW 코딩교육 강사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코딩교육 신청은 25일부터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고 동해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직접 방문하여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동해시 평생학습관에서 6월 23일~ 7월 29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9시부터 13시까지 총 12회에 걸쳐 진행되며 과정 수료 후 기준 충족 시 수료증이 발급된다.

수강생들은 소프트웨어 교육 기초 과정을 이수 후 엔트리 미션과 언플러그드 보드게임 등을 수행하며 코딩의 원리를 이해하고 소프트웨어 코딩을 가르치는 교수법도 습득하게 된다.

박태옥 동해시 평생교육센터소장은 “본 사업을 통해 미취업자와 경력 단절자들의 소프트웨어 관련 기초 지식과 코딩 기술 습득을 지원함으로써 자녀 교육과 자격증 취득 기회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와 연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힘써 시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2018년부터 초중고교 코딩 교육 의무화로 강사 수요가 급증할 것이 예상됨에 따라 SW 코딩교육 강사 양성 과정을 추진하게 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