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 박홍률 목포시장 후보가 지난 23일 선거사무실에서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24
민주평화당 박홍률 목포시장 후보가 지난 23일 선거사무실에서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24

김 후보에 ‘배우자 금품 수수 의혹’ 해명 촉구
“근거 있는 의혹 제기에는 당당히 검증받아야”
박 후보 비판 언론엔 “명예훼손 의도… 법적 조치”

[천지일보 목포=김미정 기자] 민주평화당 박홍률 목포시장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김종식 예비후보에게 “언론에서 기사화되고 문제 제기된 의혹에 대해 사실대로 해명할 것”을 촉구했다. 

최근 목포 지역 신문은 ‘김종식 목포시장 예비후보 부인, 사실상 금품수수 의혹’이라는 기사를 냈다. 

해당보도에 대해 김 후보는 “무죄가 확정됐다”고 해명했으나 지역신문은 “재판과정에서 이를 위증하고 핵심 증인인 공무원에게 위증을 교사한, 당시 김종식 후보의 부하 공무원이었던 완도군청 고위 공무원들은 대법원에서 유죄를 받아 사실상 매관매직이 일어났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박 후보가 김 후보에 대해 공식입장을 촉구하고 나선 것이다. 

박 후보는 지난 23일 선거사무실에서 ‘산업위기 지역 지정’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지만, 이 자리도 네거티브 공방으로 뜨거웠다. 

23일 오전 또 다른 지역 신문이 박 후보에 대해 “목포시의 4년간 재정운영이 전국 최하위 수준”이라며 “박홍률 목포시장 체제의 무능함이 드러났다”고 지적했기 때문이다. 

이 신문은 “지난해 국민권익위 청렴도 평가 결과도 75개 시단위 자치단체 중 목포시가 53위를 차지해 종합청렴도 4등급을 받았다”며 최근 고하도 해상데크 공사와 관련해 허술한 관리감독으로 인한 부실 논란까지 제기했다. 

이에 대해 박 후보는 “정책 선거하는 것이 시민의 뜻이고 저는 깨끗하고 투명해 시민들에게 검증받았다. 흠집 내기는 없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자신에 대해 ‘무능한 행정’이라고 보도한 지역신문에 대해서는 “의도성이 강하고 명예훼손 측면이 있으면 법적으로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김 후보에 대해서는 “나름대로 근거 있고 상황이 맞는 것에 대한 의혹, 특히 언론에서 제기한 것에 대해서는 해명하는 것이 의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본지는 기자회견 후 산업위기 지역 지정 추진과 관련해 박 후보에게 2가지 의문 사항을 질의했다. 

최근 영암군과 함께 고용위기 지역으로 지정된 것과 관련해 박 후보는 “목포시가 고용위기 지역으로 지정된 것에 대해 끼워 넣기라는 눈총도 받았지만, 목포시와 영암군이 공동추진해서 지정된 첫 사례”라며 “목포시에 거주하는 시민이 영암군에 소재한 조선소 근로자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고용위기지역으로 공동 추진했다”고 말했다. 

또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과 관련해 기업이 많지 않은 상황에서 효율성이 떨어질 것 같다는 질문에는 “기업 수가 적더라도 실직자와 취업희망자들에게 기회가 주어지고 산업기반 시설투자 등의 혜택을 받을 것”이라며 “대양산단 분양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으로 지정되면 기업유치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목포시장 예비후보들은 24일 오전 TV 토론회를 열었다. 그러나 토론회에 참석한 목포 시민은 “정책은 볼 수 없고 네거티브만 난무했다”고 말해 목포시장 선거가 정책선거를 기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