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호진 전 전북교육감(제공: 황호진 선거캠프)ⓒ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23
황호진 전 전북교육감(제공: 황호진 선거캠프)ⓒ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23

황 예비후보, 정책공약집 발간…‘정책으로 승부’
위기의 전북교육 살릴 수 있는 교육개혁 방안 제시

[천지일보 전북=이영지 기자] 6.13 전국동시 지방선거가 2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황호진 전북교육감 예비후보가 정책공약집을 발간하고 “정책으로 대결하겠다”고 밝혔다.

황호진(전 노무현 정부 교육부 교원정책과장) 전북교육감 예비후보는 23일 자신의 주요 공약과 정책을 담은 ‘황호진의 학생을 위한 교육감-정책공약자료집’을 발간했다.

황호진 선거캠프에 따르면 이번 정책공약에는 12대 주요공약과 함께 30대 실천방안들이 수록돼 있고, 예산확보 방안과 향후 추진 계획들이 자세히 담겨 유권자들이 황 후보의 정책공약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우선 12대 공약으로는 ▲대한민국 최초 ‘유아교육부터 고등학교까지’ 무상교육 시행 ▲4차산업 혁명 시대에 대비해 전북을 ‘진로교육 특구’로 지정 ▲전북교육예산 4조원 시대 개막 ▲학교민주주의 실현 ▲전북도민들과 소통 강화 ▲교사들의 ‘교권 및 수업권’ 보장 등이 눈에 띈다.

이와 함께 ▲내신절대평가제·고교학점제·자유학기제 정착 ▲장애학생의 ‘교육평등권’ 보장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한 ‘에코학교’ 조성 ▲남북한 통일시대에 대비한 청소년 통일 교육 실시 ▲농산어촌 학생을 위한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도입 ▲동물사랑 교육을 통해 ‘생명존중’ 교육 시행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12대 공약을 세부적으로 구분한 30개의 공약을 통해 추진 방향 및 예산확보방안들을 제시하고 있다.

황호진 예비후보는 “평소 교육개혁 방안과 도민들이 현장에서 제안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정책자료집을 발간하게 됐다”면서 “정책을 통해 유권자인 전북도민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