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여야는 16일 `8.8 개각' 대상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일정과 증인 채택 문제를 놓고 치열한 기싸움에 들어간다.

국회는 이날 국무총리 인사청문특위와 운영위, 기획재정위 등 6개 상임위를 열어 청문회 일정과 증인.참고인 출석요구 안건을 논의한다.

여야는 당초 상임위별 간사협의를 통해 ▲20일 이재훈 지식경제부, 박재완 고용노동부 장관 내정자 ▲23일 이재오 특임.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유정복 농림수산식품부.진수희 보건복지부 장관 및 이현동 국세청장.조현오 경찰청장 내정자 ▲24-25일 김태호 국무총리 후보자 등의 순으로 청문회 일정에 합의했다.

하지만 민주당은 청문회 일정이 23일에 집중된 만큼 이 특임장관과 이 국세청장 내정자의 청문회 일정을 26일로 늦춰야 한다는 입장인 반면 한나라당은 사전합의대로 청문회를 진행해야 한다는 방침이어서 진통이 예상된다.

또 신재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내정자의 인사청문회에 대해선 여야간 사전 일정협의가 이뤄지지 않았으나 한나라당은 23일, 민주당은 26일을 검토하고 있어 역시 여야간 공방이 예상된다.

이와 함께 증인채택 문제를 놓고서도 여야간 치열한 기싸움이 벌어질 전망이다.

민주당은 `박연차 게이트'와 대우조선해양 사장의 유임로비 의혹과 관련, 김 총리 후보와 이 특임장관 내정자를 겨냥해 박연차 전 태광실업 회장, 조홍희 서울국세청장, 김홍일 대검 중수부장, 남상태 대우조선해양 사장 등을 증인으로 채택한다는 방침이다.

또 이현동 국세청장 내정자 청문회에선 그림강매 혐의로 기소된 안원구 전 서울국세청 국장에 대한 사퇴압력 행사 의혹 등을 놓고 안 전 국장을 증인으로 불러야 한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한나라당은 정치공세 성격의 증인 채택에는 응하지 않겠다며 맞서고 있다.

정옥임 원내대변인은 "인사청문회에서 후보자 정책검증이 필요하다면 절차에 따라 당당하게 증인채택 문제에 응하되 정치공세로 후보자들을 흔들려는 움직임에 대해선 단호하게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