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금융권 취업의 모든 것’ 취업특강 개최. (제공: 세종대학교)
세종대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금융권 취업의 모든 것’ 취업특강 개최. (제공: 세종대학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세종대학교·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세종대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에서 금융권 취업에 관심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금융권 취업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공채를 실시하는 은행 등 금융권 취업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위해 마련됐다.

장기간 은행(前 한국외환은행) 근무경험을 보유한 최선욱 취업자문위원은 이번 특강에서는 블라인드 채용, NCS 기반 채용, 채용관리 공정성 강화 등 최근의 변화된 은행채용을 소개한다. 최 취업자문위원은 학생들이 변경된 은행권 채용 절차 등을 숙지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금융권 취업 준비과정에 필요한 전략 및 노하우 등을 소개해줄 예정이다. 특히, 직무 중심의 채용경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어 1, 2학년 때부터 사전 준비과정, 직무 경험을 녹여낸 지원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세종대 경영대학에서는 취업이 어렵다고 알려진 은행 등 금융권 취업 지원을 위해 지난 5년간 매학기 금융권 취업특강, 스터디그룹을 운영하고 있다. 실제로 매년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세종대 경력개발센터의 취업특강 및 스터디가 실효성이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