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란치스코 교황. (출처: 내셔널가톨릭리포터)
프란치스코 교황. (출처: 내셔널가톨릭리포터)

“하느님은 있는 그대로 사랑해”
사실 여부 질의에 교황청 침묵

[천지일보=이지솔 기자] 가톨릭교회 수장인 프란치스코 교황이 한 성소수자 남성에게 하느님이 그렇게 만들었으며 그 모습 그대로 사랑한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져 논란이 일고 있다.

가톨릭교회는 동성애를 죄악으로 간주하고 있다.

20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은 칠레 가톨릭 사제의 아동 성추문을 폭로한 피해자 중 한 명인 후안 카를로스 크루스가 2주전 프란치스코 교황과 가진 비공개 면담에서 교황이 이러한 발언을 했다고 보도했다.

가디언에 따르면 크루스는 이 자리에서 교황이 동성애에 대해 언급하게 된 것은 성추행 피해 폭로 과정에서 일부 가톨릭 주교들에 의해 자신의 동성애 성향이 공격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크루스는 “교황이 나에게 동성애자라는 것은 문제 되지 않는다. 하느님이 당신을 이렇게 지으셨고 하느님은 이런 당신을 사랑하며 나도 개의치 않는다”면서 “당신은 이런 자신의 모습에 만족해야 한다고 말해줬다”고 했다.

교황청은 이에 대한 언론의 공식 질의에 아무런 답변을 내놓지 않았다고 가디언은 전했다.

크루스의 전언으로 알려진 교황의 발언은 동성애를 하느님의 섭리에 의해 인간에 부여된 성적지향으로 인정하는 데 한층 다가선 것으로 보인다고 가디언은 분석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성소수자에 포용적인 태도를 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교황은 2013년 7월 교황청을 상대로 한 동성애 단체들의 로비 의혹에 대한 기자들의 질의에 “동성애자가 하느님을 찾고 선한 의지를 갖고 있다면, 어떻게 내게 (그들을) 정죄할 자격이 있다고 할 수 있는가”라고 반문했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