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청. ⓒ천지일보(뉴스천지)
횡성군청.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횡성=이현복 기자] 횡성군이 10월 개관을 목표로 횡성한우 체험관 신축공사에 들어간다.

횡성읍 문예로 일원에 지상 3층 (총면적 2119㎡) 규모로 7월 말까지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공사가 마무리되는 7월부터 전시장과 체험실, 육가공 체험장, 화각 및 북공예품 체험·판매장, 카페테리아 등 내부시설을 마무리하고 ‘제14회 횡성한우 축제’가 열리는 10월 개관할 계획이다.

1층에는 횡성의 마스코트인 ‘한우리’ 조형물이 관람객을 맞이하도록 연출할 계획이다. 또한 횡성한우 소시지와 떡갈비를 직접 만들어 맛볼 수 있는 육가공 체험장을 비롯해 횡성한우 소뿔을 활용한 화각공예와 횡성한우 가죽을 활용한 북공예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체험장과 공예품을 구매할 수 있는 판매장도 선보일 예정이다.

2층 ‘즐거우리 지금우리’ 코너에는 ‘내가 제일 잘나가’ 등 횡성한우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10여 종의 상설전시장과 카페테리아가 자리한다.

3층 ‘함께우리’ 코너에는 ‘한우랑 놀자’ 등 7종류의 각종 체험공간이 조성돼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횡성군은 오는 9월 말까지 횡성한우 체험관 관리와 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을 비롯해 체험관 운영인력 확보, 예약과 결제시스템 구축, 전시장 및 체험실 시험 가동을 모두 마치고 관람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신동섭 축산지원과장은 “역사와 문화, 테마가 살아 숨 쉬는 힐링·체험 공간으로 조성되는 횡성한우 체험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쾌적한 관람 환경과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